오늘날 우리들은 이어폰을 꽂고서 들을 때, 예전처럼 유선으로 된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유선 이어폰이 아닌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죠.
그 중에서도 애플측에서 내놓은 에어팟이 있고, 갤럭시 쪽에서는 버즈 시리즈를 내 놓으면서 둘 사이의 경쟁이 일어나게 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에어팟을 더 많이 착용하고, 그 착용 했을 때의 편리함과 콩나물 감성으로 인해 더 많이 찾는 느낌이 있기는 하지만 버즈 역시도 우리나라 삼성이 만든 걸작 중 하나이죠.
갤럭시 버즈는 가격대비 뛰어난 음질과 함께 다양한 이어폰으로서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따라서 우리나라에서도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 제품을 추천하고, 또 착용하고 있으며,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 제품을 구매하고, 또 재구매를 다시 하고는 하죠.
그런데 갤럭시 버즈를 사용하려고 구매를 하고 난 이후에 보면 때때로 한 쪽만 인식이 되고, 다른 한 쪽은 블루투스 연결이 안 되는 경우가 발생하고는 합니다.
그런데 이것은 사실 갤럭시 버즈 뿐 아니라 에어팟의 경우도 종종 발생하는 문제죠. 다시 말해서 이것은 무선 이어폰의 문제점 중 하나 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해결 방법은 어떻게 해야 되는 것일까요? 일반적으로 이와 같은 문제가 일어나는 이유는 다양하게 있지만 그 중 하나인 리시버라는 부품에 문제가 있는 경우 자체적으로 수리할 수 없습니다.
AS센터에 가서 전문 기사님에게 맡겨서 수리를 해야 하는데, 아무리 집에서 전원을 껐다 켜보고, 다시 연결을 해지했다가, 다시 연결을 해봐도 고칠 수 없는 문제인 경우가 많죠.
게다가 소프트웨어적인 문제로 인해 한 쪽 연결이 안된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역시도 집에서 각종 테스트를 해봐도, 고칠 수 있는 경우는 거의 없죠.
따라서 가장 간단하면서도, 가장 빠르게 고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고치는 것입니다. 아무리 귀찮고, 고치러 가기 어렵더라도, 집에서 고민하고 고생하는 것보다 빠른 방법인 것이죠.
물론 가끔 아이버드를 초기화하여 다시 연결을 시도했을 때, 정상적으로 해결 된 분들도 계시니, 고객센터에 가기 전에 한 번쯤은 시도해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