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우리가 코로나 이전과는 다르게 변화한 삶의 방식이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도 휴대폰과 관련해서 커다란 변화 한 가지, 바로 매일같이 울리는 재난문자 알람이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지진문자라던지, 폭풍과 관련해서 경고의 문자가 있을 경우에만 재난문자가 오고는 했는데요, 코로나19가 시작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이동 경로라던지, 코로나 감염자 수라던지의 알람을 위해 정말 끊임없이 재난문자가 울리고 있습니다.
사실 재난문자의 경우 우리의 삶 속에서 꼭 필요해서 보내는 것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이것을 차단하는 것 자체가 조심스러워야 하기는 하지만 정말 요즘에는 우리의 삶을 방해한다 싶을 정도로 자주오기 때문에 차단하고 싶은 욕구가 계속해서 떠오르게 되죠.
그 중에서도 갤럭시 재난문자 차단 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꼭 갤럭시가 아니어도 비슷한 계열은 거의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는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표적으로 문자 어플을 먼저 접속해주셔야 하는데요, 더보기 란을 통해 설정을 들어가셔야 합니다.
그곳에 보면 '긴급알림설정'이라는 기능이 보일 텐데 이것이 바로 재난문자라던지, 우리 휴대폰에 필요한 문자에 대한 사용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사용중'으로 되어 있는 기본설정을 '사용 안함'으로 표시하는 것으로 우리의 긴급재난 알람을 끌 수 있는거죠.
이 설정을 기억해 두신다면 정말 중요한 상황이나 너무나 반복되는 설정으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받으실 때 갤럭시 재난문자 차단할 수 있는 방법으로 요긴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통해서 유익한 정보를 얻으셨기를 바라며, 하루 속히 코로나19가 끝나서 무사히 이 상황들이 진전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