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애플사에서 아이폰 12미니를 개발하여 출시를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폰12미니의 사이즈는 과거 아이폰5S와 아이폰SE에서 누렸던 감성을 많은 사람들이 느끼고자 구매하고 이용하게 되었는데요, 저도 과거 아이폰 5S를 사용했던 유저로써 휴대폰 약정만 많이 남아 있지 않다면 바로 결재해서 구매하고 싶을 정도로 탐이 나는 아이템이었습니다.
그런데 이 제품의 경우 한 가지 불편함을 초래했었는데요, 바로 아이폰의 배터리를 확인하는게 불편하다는 것입니다. 그 이유로는 아이폰12미니의 상단 부분이 상당히 좁게 형성되어 있어서 아이폰배터리잔량표시를 하지 못하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이번 iOS업데이트를 통해 해결책을 제시하였습니다. 그것은 바로 위젯으로 아이폰배터리 잔량표시가 되도록 한것입니다.
물론 이 방법 외에도 아이폰의 배터리를 확인하는 방법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건 아이폰 상단에 손가락을 올려두고 아래로 긁어서 내리면 다음과 같은표시가 뜨는데요, 이곳에서 배터리 잔량을 %로 계산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것들은 때때로 너무 불편할 수 있는데요, 그런분들은 아이폰 위젯을 통해서 배터리 잔량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바탕화면을 손가락으로 2~3초간 눌러주면 바탕화면을 편집할 수 있는 상태가 되는데요, 여기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그곳에 위젯(widget)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 생깁니다. 이곳에서 배터리 잔량표시 위젯을 설정하면 사진에서처럼 큼지막하게 현재 남은 배터리 정도를 보여주죠.
혹은 바탕화면에 아무것도 두지 않고 싶으신 분들은 Siri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시리야~, 배터리"라고 말하시게 되면 현재 남은 배터리 용량을 알려주는 방식이죠.
어떤가요? 정말 감성으로 쓰고, 너무나도 깔끔하고 예뻐서 저도 사용하고 싶은 아이폰12 미니가 가진 불편함이 오늘의 포스팅을 통해 해소가 되셨나요? 이와 관련된 내용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