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투자
가상화폐 투자와 관련하여 정말 많은 분들이 이전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가상화폐라는 것이 너무나도 생소하고, 이게 실제로 눈에 보이는 무언가가 아니기 때문에 투자하는 것이 어색하고, 투기성 자금으로만 생각되고 인식되는 경향이 워낙 강하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투자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어마어마한 가치가 재평가되며 가격 상승을 이루어 냈고, 또 수많은 기업의 CEO들이 가상화폐에 투자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전세계가 이 시장에 주목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영향력으로 인해서 가상화폐의 전체적인 가치가 재평가를 받게 되었고, 이로인해 큰 가격 상승이 일어나게 되었습니다. 가장 메인 가상화폐라고 할 수 있는 비트코인의 엄청난 시세 상승과 함께 알트코인, 그러니까 비트코인을 제외한 모든 가상화폐의 가격 상승도 일어나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비트코인과 매우 비슷한, 비트코인골드전망(BTG)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고, 어떤식으로 우리가 투자에 임해야 되는지를 함께 살펴보려고 합니다.
비트코인골드란?
비트코인골드란 2017년 10월 24일 비트코인의 하드포크로부터 분리되서 등장하게 된 디지털자산입니다.
비트코인 골드의 특징 중 하나로는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에게는 보유한 양과 동일한 비트코인골드를 지급했다는 것인데요, 비트코인골드는 매 블럭 생성 시점마다 난이도 조정 주기를 갖게 되는데, 이는 비트코인의 기간인 2부보다 훨씬 짧은 간격이죠.
비트코인골드의 경우에는 비트코인과 동일한 총 2100만개의 발행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채굴에 있어서도 한 가지 특징을 지니는데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채굴 전문장비인 에이식을 활용하지 못하고, 그래픽카드인 GPU 채굴기를 통해서만 채굴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로인해 이 자산에 대해서는 일반인들도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죠.
비트코인골드전망
비트코인골드는 최근에 엄청난 상승을 가져온 바 있습니다.
2021년 4월 6일을 기점으로 엄청난 매수세를 동반한 거래량의 증가로 이전의 시세는 무시할 만큼의 가격상승이 일어나게 되었는데요, 2021년 1월 1일만 하더라도 8천원대였던 가격이 20만원가까운 시세까지 올라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4월 8일 현재는 어제보다 20%가까이 빠진 12만원대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골드는 다른 가상화폐들이 30%이상 빠지면서 어마어마한 혼동을 주는 와중에 그나마 선방을 하고 있는 가상화폐 중 하나입니다.
비트코인골드전망을 볼 때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것 중 하나는 과거 2017년에 업비트에 상장했을 때를 많이 떠올리실텐데요, 그 당시 11월에 시가 298,600원에 상장되어 800,000원까지 고점을 찍고 그 이후 계속해서 하락세를 가져왔기 때문이죠.
따라서 그때 매수하신 분들의 경우 지금까지 약 2년에 달하는 시간동안 한 번도 전고점을 돌파하지 못하고, 계속해서 1만원 이하의 어마어마한 폭락을 경험한채로 계시는 것이죠. 그런 종목이 현재는 14만원대 근처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사실 이제 우리가 더욱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앞으로의 전망이 어떻게 될 것인가?겠죠. 비트코인골드전망은 사실 보다 긍정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알트코인 중에서도 메이저알트로 분류되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상대적 안정성은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게다가 비트코인골드와 비슷한 계열인 하드포크의 결과물 비트코인캐시는 결재 시스템으로 사용을 조금씩 하는 등 다양한 활용성과 안정성을 보여주고 있기에 더욱 기대를 해볼 수 있죠. 물론 아직까지는 눈에 보이는 이렇다할 성과가 나타나지 않아 무엇하나 조심스러운 상황이기는 하지만, 그 이야기는 반대로 앞으로의 성장 및 활용 가능성에 따라 더 큰 상승이 일어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론 모든 투자는 신중해야 하고, 행복회로를 돌리면서 자신의 투자처에 편협한 생각을 가지지 않은채로 객관적으로 보는 노력과 시도를 꼭 하시면서, 투자에 임하신다면 보다 성공적인 투자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보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