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가다보면 많은 순간 손껍질이 벗겨지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저도 최근에 이와 같은 증상이 발생해서 병원을 찾았던 적이 있는데요,
우리가 살아가면서 손껍질이 벗겨지는 일이 많지는 않지만 한 번 발생하게 되면 계속해서 해당 부위를 따라 퍼져가는 증상으로 인해 여러가지로 고통받기 십상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손껍질이 벗겨지는 원인은 도대체 무엇 때문이며, 왜 발생하는 것일까요? 가장 큰 원인으로는 손이 건조할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건조함으로 인해서 손가락의 피부가 점점 갈라지고 말라가는 것이죠. 그리고 그와 동시에 또다른 원인으로는 손가락에 주어지는 자극에 의해서 벗겨지고는 합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세제에 의한 손껍질이 손상을 입는 것인데요, 세제는 그릇에 낀 때를 제거하기 위해 만들어진 만큼 강한 성분을 내포하고 있어서 이런 악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이것을 만약 가만히 두게 된다면 점점 벗겨지는 부위가 넓어지게 되고, 이것이 가려움증을 동반한 증상으로 확대될 수 있죠.
또한 이러한 손껍질벗겨짐과 동시에 손가락의 피부가 트고 갈라지는 등의 증상을 동반하게 되면 커다란 통증을 가져오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장 간단하게는 설거지를 할 때에 고무장갑을 반드시 끼는 것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고무장갑 사용 시에도 손가락이 닿는 부분에 물이 들어가지 않게 하셔서 손이 젖은 상태로 오랜시간 있지 않도록 해주시는게 중요하죠.
또한 손가락에 핸드크림이나 로션 등을 자주 발라주고, 보습을 신경쓰셔서 손가락의 건조함이 자주 발생하지 않도록 해주시는게 필수죠.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분들은 지체하지 말고 바로 병원에 가서 필요한 약과 함께 손관리를 꼭 해주시기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