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신가요. 오늘은 부동산을 거래하거나 부동산을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양도세 계산기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양도세란 양도소득세의 줄임말로써 부동산의 거래시에 발생하게 되는 시세 차익에 대해서 정부가 측정하는 세금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와 같은 차액을 세금으로 매기게 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실거주 목적이 아닌, 투기 목적으로 여러채의 부동산을 소유하거나 거래하는 판매자라면 세금비율이 최대 60%까지도 되는데요, 이만큼 세금의 범위가 크기 때문에 합법적으로 절세하는 방법과 비과세 조건에 대해서 잘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양도세를 파악하는데에 있어서 정말 편리한 기능이 바로 이 양도세 계산기입니다. 어플 중에서 부동산 계산기라는 어플이 있는데요, 먼저 이 어플로 접속해줍니다.
그렇게 되면 해당 항목 내에서 양도소득세를 계산하는 목록들이 보일텐데요, 해당 부동산이 주택인지, 비사업용토지인지, 기타 부동산인지를 먼저 선택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 이후에 1주택자인지, 2주택자인지 선택 후 취득가액, 양도가액, 소요경비 등을 기익하여 확인하실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비과세 대상자인지 확인하는 것일텐데요, 비과세 조건이 충족되기 위해선 1개구(세대)가 양도일을 기준으로 하였을때, 현재 시점으로 1주택을 2년 이상 필수로 보유해야 한다는 것이 그 조건입니다.물론 이 중에서도 9억을 초과하는 고가의 부동산에 대해서는 혜택대상에서 제외가 되죠.
따라서 비과세를 목표로 하시는 분들은 양도세 계산기 활용과 함께 비과세 항목 여부를 반드시 보셔야 합니다. 정말 그냥 계산하려고 한다면 여러가지로 어렵고 복잡한 이 활동이 어플을 통해 간단해져서 너무나도 편리하네요! 이 방법을 잘 활용하여 편하게 계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