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핫이슈

여성 징병제 뜻, 모병제 뜻 알아보기

by 부수입 연구소 2020. 10. 26.

최근들어서 군대 관련 뜨거운 이슈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한 가지, 여성징병제와 관련된 이슈들이 다시 붉혀지고 있는데요, 과거부터 계속해서 반복되어온 이 이슈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과거부터 남자는 군대, 여자는 임신 등으로 서로 누가 더 평등한지, 불평등한지, 등에 대해서 많은 논란과 싸움과 다툼, 토론이 있어왔습니다.

 

남자와 여자가 가지고 있는 다름/차이의 문제가 여러가지 성적인 억압과 불편 등으로도 확산되어 가기 때문에 이와 같은 문제들은 더더욱 민감하게 받아들여지죠.

우리나라는 현재 전쟁 휴전상태이기 때문에 항상 전쟁에 대한 대비를 해야합니다. 그래서 대한민국 병역법에는 남성에 대해서 병역의무를 성실히 수행해야 할 것을 말하고 있고, 여성은 지원에 의해 복무할 수 있다고 말을 하고 있죠.

 

 

그런데 우리나라에서도 이제 모병제를 통해서 군대 정예화를 해야 한다는 목소리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바로 미국이죠. 모병제 뜻 알아보자면 말 그대로 군인을 지원하는 희망자만 모집해서 군대를 운용하겠다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제도의 장점은 아무래도 본인이 자원한 것이기에 엘리트화, 직업의식을 가지고 할 수 있다는 점이죠. 물론 병력수는 훨씬 더 줄어들겠지만 그만큼 한정된 예산을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도 있게 되구요.

 

그렇다면, 모병제와 완전 반대되는 개념은 무엇일까요? 바로 여성징병제입니다. 여성징병제 뜻 역시도 매우 중요한데요, 우리나라 상황에 단순하게 모병제 뜻 처럼 모든 병력을 모병하여 진행하면 병력 자체가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상황 속에서는 여성도 의무화 시켜서 모집해야 한다는 것이죠.

특히 인구 감소가 일어나면서 절대적으로 병력이 부족해지기 때문에 전쟁이 종식되기 전까지는 여성 징병제 뜻 처럼 여성도 국방의 의무를 부과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결론이 나오지 않는 가운데, 다양한 의견들이 존재하는데요, 여러분들의 의견, 생각은 어떠신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