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한자로 된 단어에 관심이 많이 있으신가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한자로 된이름을 관심가질 때에는 주로 이름을 지을 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만큼 이름에 들어가는 한자의 뜻이 중요하고 뜻과 이름의 어감이 모두 예쁜 한자 단어를 찾기가 참 어렵기 때문인데요, 오늘 포스팅을 통해서 여러분들에게 예쁜 한자 단어 몇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신아. 신아라는 이름, 흔하지 않은 어감이죠. 비슷한 이름으로 신애와 같은 이름이 있지만 신아라는 이름 자체는 별로 들어보지 못하셨을 겁니다. 그만큼 그 어감이 세련되었기도 했죠. 게다가 그 뜻도 매우 좋은데요, 신아라는 말은 새벽의 언덕이라는 뜻으로 다소 몽환적일 수 있겠지만 평화와 관련된 뜻으로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자녀의 이름으로 지을 만한 예쁜 한자 단어 라고 볼 수 있죠.
두 번째로는 은향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은향이라는 말 역시도 다른데서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어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 말의 뜻은 은은한 향기가 난다는 뜻입니다. 뜻을 생각해보면 은은한 향기를 줄임말로 만든것 처럼 재미있는 한자 단어이네요!
또 다른 단어로는 가예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이 예쁜 한자 단어는 뜻을 생각해보면 더욱 예쁜데요, 아름다운 무지개라는 단어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름만 들었을 때는 상상할 수 없는 뜻이기 때문에, 게다가 이름의 뜻에 무지개라는 말이 사실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이 이름의 뜻을 들었을 때의 반전과 더불어 아름다움을 느끼실 많은 분들에게는 색다른 느낌을 줄 수 있는 예쁜 단어, 예쁜 이름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이 외에도 정말 많은 단어가 있죠. 단순하게 예쁜 어감의 조합 뿐 아니라 뜻과 의미까지도 아름답게 엮인 단어를 찾는 재미는 어디서 찾을 수 없는 귀한 이름이 되기도 합니다.
자녀의 이름을 지을 때, 가족에서 사용하는 돌림이라던지, 너무 튀지 않는 무난한 이름도 좋겠지만 다른 사람과 차별되는, 어감도 좋으면서 뜻도 아름다운 그런 이름으로 지어주는 것은 어떨까요? 그런 분들에게 오늘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