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운전을 하다 보면 가끔씩 차량이 긁히기도 하고, 다른 차가 가서 긁거나 다양한 구조물에 부딪혀서 도색이 까지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긁힘을 처리하지 않고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벗겨진 부분의 외관이 안좋은 것도 사실이지만, 그리고난 이후에 벗겨진 부분을 타고 녹이 슬게 되는 것을 걱정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때문에 긁힘 이후에는 바로 판금도색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판금도색을 맡기려고 해도 얼마 정도가 하는지 대략적으로 모르기 때문에 섣불리 하기도 걱정이 되는 경우가 많죠.
이러한 자동차 판금도색은 국산차, 수입차 여부에 따라서도 크게 달라지고, 도료의 품질이나, 정도에 따라서도 차이가 많기 때문에 매우 간단하게 얼마다!라고 말하기도 어렵습니다.
특히 눌려있는 부분의 경우 판금도색외에도 다양한 수리가 취해져야 하기 때문에 복합적으로 가격은 상승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하지만 그래도 대략적인 단가라도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텐데요, 국산차를 기준으로 대략 20만원 전후를 기준선으로 잡으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끔 보게 되면 너무나도 저렴하게 해당 조치를 해주는 곳도 발견할 수는 있기는 할텐데 그런 곳은 한 번쯤은 의심을 해보는 것도 필요하죠.
차량의 가격이 수천만원에 달하는데, 20만원 정도를 아끼려다가 더 큰 손해가 나는 일만은 없도록 조치를 잘 취해야 합니다.
이 외에 각각의 도색과 관련한 요금이나 수리와 관련한 문의들은 전문점에 직접 전화를 하시거나 방문을 하시어 상담을 받는게 가장 정확하니, 반드시 차량을 보여드리고 견적을 받는것이 정확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