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에서 정말 괜찮은 정책을 내놓았습니다. 바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해서 교통비지원금 신청을 받고, 해당 금액을 지원해주기로 한 것이죠.
청소년 교통비지원금 신청은 1월 4일에서 1월 31일까지, 1월 동안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청소년의 경우 성인들처럼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 상대적으로 많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이와 같은 지원이 얼마나 큰지 모른다.
그런데 이와 같은 지원 시스템이 한 달 동안만 접수를 받기 때문에 잊지 말고, 반드시 기간 내에 신청을 해야 한다. 따라서 지금 당장 필요하지 않더라도 미리 신청을 하는것이 좋다.
경기도청소년교통비지원은 해당 금액만큼 지원을 미리 받고, 그 금액을 사용하는 방식이 아닌, 먼저 사용을 한 이후에 받는 방식이다.
이러한 지원금은 반드시 취약계층이어야만 받는 것은 아니고, 경기도에 거주하는 모든 청소년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정책이다. 지원내용은 아래와 같은데, 연간 12만원(반기 6만원)한도 내에서 대중교통 실사용의 100%를 지원한다는 점이 주의해서 살펴보아야 하는 부분이다.
이러한 정책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은행인증서/교통카드/지역화폐가 필요한데, 이것을 미리 준비를 한 이후에 신청을 하는것이 좋다.
등록은 '청소년교통비지원사업포털 사이트'에 접속해서 실행해야 한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회원가입을 하게 되어 있는데, 회원가입 후 절차에 따라 기입을 완료하면 회원가입은 완료된다.
그 다음 중요한 사실 하나, 회원가입을 한 이후, 자신이 가지고 있는(실제 사용할) 버스카드를 등록해야 하는데, 이것을 등록해야 한다. 이 카드로 사용을 해야만, 얼마나 교통비를 썼는지가 확인되기 때문에 반드시 등록한 카드로 사용해야 한다.
그 다음 중요한 사실 둘, 그 다음에는 지역화폐카드를 반드시 등록해야 하는데 교통비 지원금을 이 지역화폐카드로 입금시켜주기 때문이다.
이 세 가지만 완료하면 지원금을 받기 위한 신청은 모두 완료되게 된다. 다시 한 번 기억할 것은 이것의 접수를 1월달에만 받기 때문에 잊지말고 신청할 사람은 빠르게 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