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핫이슈

클럽하우스 탈퇴 하는 방법(feat. 사람들은 왜 탈퇴할까?)

by 부수입 연구소 2021. 2. 19.
반응형

이전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다 시피 요즘 매우 핫한 플랫폼 중 하나를 꼽으라면 단연코 클럽하우스를 꼽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사람들 중에 보면 의외로 이 클럽하우스를 탈퇴하고 싶어하는 사람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그러다가 발견한 사실 중 하나가 바로 이 클럽하우스를 탈퇴하는게 생각보다 간단하지 않다는 사실입니다.

인터넷을 검색해서 찾아보면 클럽하우스 측에 탈퇴 요청 메일을 보내도 2주에서 3주정도 기다리는 일은 다반사이고, 몇일만에 탈퇴가 되는 경우는 거의 드믈다는 증언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가장먼저 클럽하우스를 탈퇴하는 방법을 알아야 할텐데요, 먼저 기본적으로 support@joinclubhouse.com라는 곳으로 클럽하우스 탈퇴 요청 메일을 보내야 합니다. 특별할 것 없이 말 그대로 요청을 하면 되지만, 가능하다면 클럽하우스를 가입하고 인증했던 메일 계정으로 보내서 아이디, 이름, 전화번호 등을 기입해서 요청을 보내면 됩니다. 그 이후로는 언제 될지 모르지만 계속해서 기다리는 수밖에 없죠.

그렇다면 왜 사람들이 이러한 인싸 플랫폼을 자꾸 탈퇴하려고 하는 것일까요? 그것은 바로 '연락처 강제 연동 및 해지 불가'라는 클럽하우스의 특징 때문입니다. 다시 말해서 내가 한 번 가입을 하게 되면 내 연락처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 모두에게 나의 클럽하우스 아이디가 자동으로 뜬다는 것이죠.

 

현재까지 이것을 막거나, 거부(?)할 수 있는 설정항목이 없습니다. 따라서 과거 좋지 않게 헤어진 전여자친구, 남자친구에게 연락이 올 수도 있고, 정말 연을 끊고 싶어서 수신차단을 한 사람에게도 연락이 올 수 있다는 것이죠. 이 말은 만약 스토킹하는 사람이 있었다면 그 사람에게서 자연스레 연락이 올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익명성 보장이 안되는 시스템 때문에 고의적으로 누군가 나의 음성을 녹음하고, 소장할 수 있다는 사실 때문에 프라이버시를 지키고 싶은 많은 사람들이 떠나기를 결정하는 것이죠. 이게 일반적인 익명성이 보장되는 플랫폼에서도 누군가 내 목소리를 녹음한다는건 매우 거부감이 드는 사실이지만 내가 누군지 알고, 내 휴대폰 번호가 있는 사람이 내 목소리를 녹음할 수 있다는건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소름끼치지기 때문이죠.

따라서 지금 너무나도 핫한 클럽하우스를 이용하고 싶어하는 분들께서는 클럽하우스 탈퇴 하는 방법을 찾는 사람이 늘어날 만큼 단점도 있고, 탈퇴도 현재는(?) 어려운 점이 있다는 사실을 염두한 채 시작하시는게 후회없이 바르게 이용하는 방법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오늘의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상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