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주로 어떤 경우에 상품권을 사용하시나요? 혹시 도서 상품권은 책을 구매할 때만 사용하고, 문화 상품권은 영화를 볼 때만 사용하고, 백화점 상품권은 백화점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만 사용하시나요? 상품권을 또다른 수단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재테크 수단으로 말이죠.
명백히 말하면 마진을 남겨서 수익을 내는 장사(?)에 가깝다고 저는 생각을 하지만 이것은 흔히 가리켜 상품권+재테크라는 의미로 "상테크"라는 표현을 많이 사용합니다. 상품권을 활용해서 수익을 만들어내는 방법인데요, 오늘은 해피머니현금화 하는 방법을 가지고, 해피머니 상품권을 통해 상테크하는 방법을 말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해피머니 상품권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게 무슨 방법이냐구요? 아마 많은 분들께서 잘 모르는 경우가 있으신데, 상품권의 경우 오픈마켓(옥션,G마켓,티몬 등)에서 구매를 하게 되면 5~8%정도 할인해서 판매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부분 지류 상품권이 아닌, 온라인 상품권에 해당하지만 어차피 우리가 상품권을 사용하는 것은 온라인으로 충전해서 쓰기 때문에 별로 상관이 없죠.
과거에는 해피머니상품권의 경우는 10%, 10.5%까지 할인해서 판매하기도 했으니, 요즘에는 상테크가 너무 많아져서 할인율은 줄인 것 같은데요, 어쨋든 8% 할인된 가격에 10만원 짜리 상품권을 구매했다면, 실제 내 돈으로 지출한 것은 9만 2천원이지만, 해피머니 포인트로 충전된 금액은 10만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물건을 10만원에 구매하기 위해 해피포인트 10만원을 사용하였다면??, 이 해피포인트 10만원을 얻기 위해 실제 지출한 돈은 9만 2천원이므로(8%할인) 해당 물건을 살 때에 8% 할인 혜택을 받은 것과 동일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즉, 그냥 10만원 현금으로 결재를 했을 때보다 8천원을 아낀셈이죠.
이것은 단순하지만 효과는 확실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것만 가지고는 보다 큰(?) 수익을 얻을 수는 없습니다. 10만원어치 물건을 살 때 8천원이라면.. 1,000만원은 결재해야 80만원의 절약금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이것은 +a로 얻는 수익이 아닌, 절약의 개념이기 때문에 엄밀히 따져서 재테크의 개념은 아닙니다.
두번째 방법은 이 포스팅의 제목처럼 해피머니현금화를 시키는 것입니다. 이것이 무슨 말이냐 하면, 8% 할인된 가격으로 10만원짜리 해피머니 상품권을 9만 2천원에 구매하고 포인트로 충전하면 10만 포인트가 충전이 되었다고 했었던 것에서 한발자국 더 나아가는 것입니다.
과거에도 있던 방법이고, 현재도 사용되는 방법으로 페이코 어플을 통해서 이 해피머니 포인트를 변환시켜 주어야 하는데요, 해피머니 포인트에서 -> 페이코에서 변환된 페이코 포인트 금액은 자신의 통장으로 입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와 같은 상테크가 가능하게 됩니다.
참고로 과거에는 전환 수수료가 없거나, 2,3% 수준이어서 10%에 할인을 받아 9만원에 해피머니상품권 10만원권을 구매하고, 그것을 페이코로 변환을 해서 9만 7천원으로 전환을 한 후(3%수수료로 가정), 이후에 내 통장에 9만 7천원을 얻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이렇게 진행될 경우 순수하게 지출 및 입금을 계산해보면 처음 상품권 구매할 때 사용한 9만원, 통장에 입금된 돈 9만 7천원으로 10만원짜리 상품권 하나를 할 때마다 7천원씩 앉아서 수익을 벌 수 있었죠.
이 방법이 너무 획기적이라 저도 한 달에 가족들 한도까지 다 끌어다가 몇백만원씩 상품권을 샀다가 충전해서 포인트화 시킨 후 다시 입금하고, 이런 식으로 한달에 몇십만원씩 꾸준히 벌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날에는 조금 달라졌어요. 무엇보다 어려운 점은 해피머니 포인트에서 페이코 포인트로 전환을 할 때의 수수료가 "8%"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상테크를 위해서 내려야 하는 첫번째 원칙은 바로 해피머니 상품권 중 8% 이상의 할인율을 가지고 있는 것만 구매하는 것이죠.
사실 1만원권을 사든, 3만원원권을 사든, 5만원권, 10만원권을 든 할인율만 보면 됩니다. 할인율이 9%, 10%라면 그 차액으로 수익을 내는 방식이기 때문에 그렇죠. 그래서 제가 초반에 이 방식이 재테크보다는 장사와 비슷하다고 말했던 것이죠.
어쨋든 이러한 페이코 어플을 통해 해피머니현금화를 하실 수 있고, 수익화를 하실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며, 페이코 어플을 통한 전환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해드리며 포스팅을 마치고자 합니다.
하단에 우측에 보이는 "더보기"를 접속해 줍니다. 그러면 다음으로 넘어가서 충전을 할 수 있는 항목이 보이게 되는데요, 이곳에서 페이코 포인트로 전환을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여기서 "포인트 전환"이 아닌, "포인트 즉시충전"을 실행해줍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해피머니 포인트를 페이코로 전환을 할 것이기 때문이죠.
두번째 줄에 보이는 해피머니 상품권을 클릭해 주시구요(이미 해피머니 상품권은 해피머니 포인트로 전환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해피머니 상품권을 충전한 해피머니 아이디로 접속해서 충전금을 페이코 충전금으로 변환시켜 줍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하던 현재는 8%의 사용수수료를 부과하고 있으니 이 부분을 확인하셔서 반드시 해피머니 상품권을 8%이상 할인되는 것으로 구매하셔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해피머니현금화 쉽게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어느 순간 페이코에서 적용하는 수수료율이 8%보다 올라가게 되면 수익률이 떨어지거나, 자칫 손해를 입을수도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이 방법을 활용하시기 바랄게요!! 오늘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