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우리가 대학생 시절을 제외하고는 사용할 일이 없을것 같았던 해피캠퍼스를 활용한 부수입을 늘리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려고 합니다. 해피캠퍼스 수익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는 것은 제게도 큰 의미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처음으로 자동화 수입 즉, 패시브 인컴(Passive Income)에 대한 개념을 직접적으로 깨닫게 된 동기가 해피캠퍼스를 통한 수익이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한 번 등록만 해 놓는다면, 제가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제가 업로드한 파일이 팔릴 때마다 자동으로 수입이 창출되기 때문에 추가로 들어가는 시간과 노력 없이 돈을 벌 수 있는 중요한 파이프라인이 되었습니다. 혹시 아직 패시브인컴(자동화수입)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이전 포스팅 링크를 클릭해 확인해주세요!
2019/12/23 - [부수입으로 월 100만원 벌기] - 돈 버는 법 3가지 (feat, 패시브인컴) |
해피캠퍼스란 무엇인가?
혹시나 해피캠퍼스가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해피캠퍼스란 대표적으로 대학교나 대학원에서 사용한 레포트를 업로드하여 다른 사람에게 판매할 수 있게 중개해주는 사이트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레포트계의 중고나라라고 생각하시면 좋을것 같기도 하네요.
많은 분들이 해피캠퍼스를 이용하실 때 급하게 과제를 끝내기 위해, 혹은 다른사람은 어떻게 과제를 했나 참고하기 위해서 레포트를 구매하는 용도로 사용하셨을겁니다. 그런데 그 과제들을 올린 사람들은 대단한 사람들일까요? 아닙니다. 그들도 역시 자신의 대학교 시절 제출했던 레포트를 가지고 판매 사이트에 올린 일반인입니다. 이 일을 직업적으로 하는 사람도 아니라는 뜻이죠. 우리 모두가 판매자가 될 수 있고, 그것으로 인해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장 먼저 제가 1년동안 얼마나 벌었는지를 보여드리는 것을 통해서 실제로 돈이 벌리는지 증명하는게 가장 좋을거라 생각됩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2019년 1년동안 판매한 수익금과 제가 출금한 출금액을 보실 수 있습니다. 수익금보다 출금액이 더 많은 것은 아마도 매달마다 진행하는 자료등록 이벤트 금액으로 인해 수익금과 인출금이 차이가 발생하는게 아닐까 추측하고 있습니다.
저는 레포트가 없는데요? 전부 지워서 가지고 있지 않은데요?
해피캠퍼스에서는 독후감도 잘 팔립니다. 제가 이와 같은 수익을 낼 수 있었던 몇 가지 비결이 있다면 저는 평상시에 책을 읽고 독후감을 적는 편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해피캠퍼스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자료 중 하나도 독후감이죠. 유명한 책, 고전의 경우는 특히나 과제로 자주 출제되기 때문에 많은 수의 판매가 일어납니다.
또한 저는 동생과 친구들에게 가지고 밥을 한 끼 사주고 가지고 있는 필요없는 과제 자료를 해피캠퍼스에 올려볼테니 달라고 요청했습니다(사전에 동의를 받는다면 저작권 문제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여러가지 자료를 받은 결과 약 340개 정도 되는 자료를 업로드하여 판매할 수 있게 되었죠. 여기서 중요한 것은 300개가 전부 다 잘팔리느냐? 그렇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업로드할 자료를 많이 보유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매달마다 진행되는 해피캠퍼스의 이벤트로 10개의 자료 업로드시 5,000원, 30개의 자료 업로드시 12,000원의 추가 수익금을 산정해서 주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저도 그래서 가지고 있는 자료를 한 번에 300개 다 올리는 것이 아닌 한 달에 30개 정도로 맞춰서 업로드를 하여 매달마다 12,000원의 확정수익을 얻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제 자료 업로드 그래프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 해피캠퍼스 수익의 특징은 처음 업로드 이후에는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아도, 자동화수입원으로 작용한다는 점입니다. 물론 이 수입이 일정하게 들어오거나 확실하게 얼마를 벌 수 있을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수익이 들쭉날쭉 한 것을 볼 수 있는데, 당연하게도 학교 레포트를 판매하는 플랫폼이니 대학교, 대학원의 개강, 종강 날짜에 맞춰서 판매율이 높아집니다.
주의할 사항은 무엇이 있을까?
무엇보다도 저작권을 조심해야합니다. 많이 올리고 싶은 욕심에 직접 작성하지 거나, 다른 사람에게 허락을 구하고 업로드 한 것이 아닌 인터넷에서 돌아다니는 자료를 복사 및 붙여넣기 식으로 올리는 것은 동일문서로 걸려서 판매가 제한됩니다.
참고로 독후감의 경우 1page로 작성한 것도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업로드해서 판매하기도 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작성해서 판매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문서 양식이라면 생각보다 다양한 종류의 자료가 판매됩니다. 자기소개서라던지, 실제로 입사한 입사지원서, 책의 문제 풀이 등을 올리는 것도 꽤 많은 해피캠퍼스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이 됩니다.
적절한 판매금액을 모르겠어요. 얼마에 올려야 할까요?
이것은 사람마다 다르고, 자료의 질과 자료의 종류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1page짜리라 할지라도 그것이 대기업에 입사할 때 쓴 실제 자기소개서라면 높은 가격에 판매하더라도 판매가 일어나겠지만, 1page짜리 동화에 대한 독후감이라면 같은 가격에 판매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참고로 저는 독후감과 관련된 자료를 많이 올리기 때문에 장당 300~500원 정도로 계산해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해피캠퍼스 수익을 내면 좋은 점은 바로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기프티콘으로 구매해서 사용할 수도 있지만 현금으로 계좌이체 받는게 훨씬 이득이죠. 실제로 돈을 버는 기분도 좋구요. 인출할 때는 인출 수수료 500원이 있는데 한 달 동안 자주 출석만 해줘도 생기는 무료 쿠폰으로 출금 수수료를 면제할 수도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래요.
제가 해피캠퍼스 수익을 창출하면서 자동화 수입을 낼 수 있게 도와준, 책을 한 권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이 책으로 인해 저는 해피캠퍼스를 통한 수익창출 뿐 아니라 자동화 수입이 실제로 가능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꼭 여러분들도 실천하셔서 수익을 창출하고, 이를 통해 자동화 수입의 파이프라인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