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경기도에서 코로나19와 관련하여 기본소득을 지불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이재명표 청년기본소득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지난번 재난기본소득과 비슷한 형태로 청년을 대상으로 지급하는 정책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특이한 점은 4개 분기분을 한 꺼번에 준다는 점인데요, 2월 28일에 관련 내용을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2021년도 1분기에 처음으로 신청하는 경우 1년치인 100만원을 지급하게 되고, 작년 4분기에 신청했던 사람의 경우 해당 분기를 포함한 잔역 3분기의 75만원을 지급하는 것으로 발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바로 2021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은 만 24살 까지만 해당됩니다.
연령대를 보다 확대해서 모든 청년을 대상으로 지급했다면 더 좋았을 것 같기는 하지만, 이번 정책은 경기도 내에 3년 거주 조건만 충족이 되면 분기별 25만원씩, 총 100만원을 지급하는 정책인데요. 이전과 동일하게 지역화폐로 지급되는 정책입니다.
이와 같은 정책은 작년에 2년차로써 지급대상자(15만명) 중에서 약 90%에 해당하는 14만명 정도가 지원을 했다고 하는데요, 1만명이 지원을 하지 않아 받지 못하게 되었으니 너무나 안타깝스빈다. 1명당 100만원이니 1만만명이면.. 100억에 해당하는 금액이네요.
지급절차의 경우 아래 이미지처럼 매우 간단한데요, 반드시 관련 서류를 지급하셔서 온라인이나 모바일일로 꼭 신청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실 만24세에 해당하는 분들이라면 코로나로 인해 아르바이트도 구하기 힘들고, 공부하느라 바쁜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금같은 때에 무조건 신청해서 받아야 하는 금액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국가에서 청년들을 위해 지원하는 매우 긍정적인 제도이기 때문이죠.
지금기준 및 지급일정은 위에 사진과 같은데요, 각 분기에 해당하는 신청기간과 지급 개시일을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어떠신가요? 오늘은 2021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소득과 신청절차, 지급 일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해당 나이에 해당하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신청하시고, 본인이 해당 나이에 해당하지 않더라도, 주변에 신청 받을 수 있는 사람들에게 널리 공유하셔서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