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점생기는 이유 도대체 무엇일까

by 부수입 연구소 2020. 10. 22.

여러분들의 몸에는 점이 얼마나 있으신가요?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점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몸에 점이 많이 있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고, 또 많은 이들은 얼굴에 점이 있는것을 볼 수 있죠.

코에 난 작은 점은 미인점으로 불리기도 하면서 얼굴에 조금 더 아름다운 시각적인 효과를 주기도 하지만 크기가 크다거나, 얼굴의 특정 부분에 난 점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도 꽤 많이 있으시리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점생기는 이유 무엇인지를 함께 살펴보려고 합니다. 이런 점은 세포로 이루어진 모반을 가리켜 점이라고 얘기합니다. 의학적으로는 말이죠. 하짐나 대부분은 잡티와 비슷하게 사람들이 생각하고는 하는데요 현재까지 밝혀진 이유로는 사실 뚜렷하게 밝혀진 것이 없습니다.

우리의 피부색을 결정하는 멜라닌 세포의 특이 현상으로 받아들여지거나 유전적인 영향이 있지 않을까라고 추정할 뿐이죠. 게다가 점은 색상으로 볼 때도 다양한 차이점을 가진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빨간색의 점은 성인의 몸에 많이 생겨나는 것으로 빨간 점생기는 이유 로 체리혈관종이라 불리는 점도 있습니다. 이는 주변 모세혈관이 비정상적 증식을 하게 됨에 따라 발생하는 것이죠.

게다가 흰색 점으로 백반증이라 불리는 것은 멜라닌 색소의 부족으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그런데 이와 같은 백반증은 가려움증이나 따가운 증상을 동반할 수 있기 때문에 병원에 가서 확인하는 것이 좋죠.

 

 

하지만 대표적으로 점생기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햇볕을 통한 자외선에 의해서입니다. 우리가 자외선을 많이 쬐게 되면 피부 내에 멜라닌 색소에 의해 색이 진해지고 스트레스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 등이 발생하기 때문에 점이 생기기 때문이죠.

이외에도 나이가 점점 들면서 피부 내에 세포들이 뭉쳐지고 색이 변하여 점처럼 보이는 현상도 있는 등 참으로 다양한 원인이 점생기는 이유 에 작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어렵지 않게 제거가 가능하고, 제거를 하지않는다 하더라도 인체에 유해한 것은 거의 없으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네요. 어떤가요. 오늘의 포스팅을 통해서 궁금증이 해소 되셨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