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정말 가장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플랫폼 하나를 꼽아보라면 너나 할 것 없이 클럽하우스를 꼽을 것 같은데요, 많은 셀럽들의 참여와 함께 비밀스러운 소통이라는 측면에서 다양한 사람들이 이 클럽하우스라는 플랫폼으로 모여들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에 영상 혹은 이미지로 대체되던 다양한 플랫폼에서 오로지 음성만을 기반으로 한 음성매체 플랫폼이라는 것이 꽤 의미있는 일인데요, 물론 그 전에도 스푼이라던지, 팟캐스트, 네이버오디오처럼 오디오만을 기반으로 한 플랫폼들이 있었지만 클럽하우스는 보다 은밀하고, 폐쇄적인 플랫폼이라는데에서 인싸들만 참여한다는 느낌, 분위기를 주어 더욱 성공한 플랫폼으로 여겨집니다.
그 유명한 테슬라의 앨론머스크도 클럽하우스에 참여하게 되면서 이러한 인기에 더욱 큰 불을 붙이게 되었죠. 따라서 아마 이 플랫폼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클럽하우스 사용법 쉽게 말씀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첫번째로 염두에 두셔야 하는 것은 클럽하우스 사용은 안드로이드는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현재까지는 아이폰, 아이패드 유저만 사용가능한 플랫폼인데요, 이 어플을 사용법을 생각하기 위해서는 접속할 수 있어야 겠죠. 하지만 자신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초대장이라는 것을 받지 못했다면 접속할 수 없습니다.
현재 초대장은 가입자에게 2장의 초대장을 부여해서 자신이 주고 싶은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그런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자신의 주변에 클럽하우스를 이용하는 사람이 있고, 또 자신에게 줄 사람이 있다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초대장을 받을만한 지인이 없다면 중고나라나 번개장터 같은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이 초대장을 구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시세는 1-2만원 정도로 확인이 되는데, 앞으로 조금 더 많은 이용자가 생기고, 그만큼의 초대장 물량도 풀리게 되면 시세는 자연스럽게 떨어지리라 생각이 됩니다.
이러한 초대장 방식이 과거 티스토리에서 발행했던 초대장 개념과 매우 유사한데요, 이러한 폐쇄성 때문에, 그리고 그에 더해다양한 셀럽들이 활동한다는 특징 때문에 인싸들의 플랫폼, 인싸들의 SNS라는 이미지를 가지게 되어 지금의 인기를 얻게 된게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오늘은 클럽하우스 사용법을 쉽게 알아봤는데요, 이 포스팅을 통해 클럽하우스를 더 잘 이해하고, 확인하실 수 있게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