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엔진코인 시세와 전망에 대한 정리

by 부수입 연구소 2021. 4. 19.

가상화폐를 투자하는데에 있어서 크게는 두 가지 선택지를 먼저 정해야 합니다. 바로 비트코인을 투자할 것인지, 혹은 비트코인을 제외한 전체 가상화폐를 지칭하는 알트코인 중에서 하나를 정해 투자를 할 것인지 말이죠. 비트코인은 이미 1,2년전에 비해 너무나도 많이 올랐기 때문에 알트코인에 좀 더 주목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제2의 비트코인이 되기를 기대하면서 말이죠.

가상화폐를 든 여자

 

엔진코인이란 무엇인가?

오늘 살펴보려고 하는 엔진코인(ENJ)은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알트 코인 중 하나입니다. 4월초에 소위 김치 프리미엄 조정이라는 것이 있었는데요, 김치프리미엄이란 소위 한국에서 거래되는 암호화폐의 시세가 해외 거래소 시세보다 훨씬 높았던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조정에서도 엔진코인 시세에 영향을 미쳐서 하루 정도 조정을 받기는 했지만, 금방 반등하며 높은 거래량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알트코인을 살펴볼 때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거래량인데요, 워낙 작은 규모로 거래가 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죠. 현재 엔진코인 시세는 시가총액 2조원대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현재 상장 후 약 4년 정도 거래가 된 가상화폐로, 2021년 1월부터 거래량 및 시세가 큰 폭으로 올라가기 시작했습니다.

비트코인과 책

엔진코인의 활용은 종합 플랫폼에 있습니다. 특히 게임과 관련된 활용 방안들이 눈에 띄는데요, 게임에 사용되는 캐쉬나, 게임내 아이템, 게임 보상 등의 거래에 이용되며, 이러한 가상 아이템들은 게임 서버가 아닌 보다 안전한 엔진코인 지갑에 보관되는 방식으로 활용합니다.

 

게다가 이러한 엔진 코인의 활용과 관련해서 하나의 게임만이 아닌, 엔진 코인 지갑을 이용하는 여러가지 게임의 아이템들을 서로 상호 교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멀티버스 시스템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여러가지 게임들을 유기체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하나의 통로가 될 것으로 여겨저 큰 관심을 이끌고 있습니다.

 

엔진코인 전망 (아래 확인)

위에서 언급한 것을 토대로 생각해 볼 때 엔진코인 전망은 앞으로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로블록스의 게임 등 메타버스 형태의 게임들이 다양하게 늘어나고 있는 요즘과 같은 추세에서 이러한 멀티버스 시스템을 지원하는 엔진코인 전망은 매우 밝아 보이기 때문이죠.

 

많은 전문가들도 코로나로 인해서 늘어난 게임에 대한 수요와 맞물려서 로블록스의 상승과, 메타버스에 대한 확산, 그리고 이러한 것들을 배경으로 두고 있는 엔진 코인의 전망 역시도 앞으로 기대해 볼 만하다는 것이 주류의 생각입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흐름들은 현재 기준으로 보았을 때, 아직도 시작 지점에 놓여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NFT 시장 자체도 매우 의미있는 수치로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이와 관련한 엔진코인의 전망도 앞으로 더욱더 커질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대체 불가능한 토큰인 NFT 코인의 경우 각 단위 자체가 디지털 원장의 데이터 단위이자 상호 교환할 수 없는 고유적 가치를 지니기 때문이죠.

비트코인

게다가 게임산업을 포함한 다양한 디지털 컨텐츠, 부동산, 스포츠, 디지털아트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하고, 다양한 방면으로 확산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는 앞으로 AR과 VR기기로의 확장 역시도 엔진코인 전망과 관련해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게다가 이런 NFT코인들의 경우 블록체인의 기본 이념에 대해서 매우 충실하면서도 현재가치보다 앞으로 다가올 미래 가치가 더 높은 경으로 평가받기 때문에 단순히 지금 잠깐 오르고, 고평가 받는 것이 아닌 미래적인 성장이 일어날 것으로 예측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엔진코인 시세와 전망에 대해서 중요한 점들을 파악하셨기를 바라며, 가상화폐 투자에 있어서 보다 좋은 인사이트로, 꾸준한 수익을 올리시는 여러분들 되시기를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단순히 가상화폐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투자의 책임은 개인에게 있으니 신중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