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40월 20일 도지데이, 왜이렇게 열광할까?

by 부수입 연구소 2021. 4. 20.

여러분들은 도지데이라는 말을 알고 계신가요? 요즘 가상화폐 중에서도 가장 핫한 것이 바로 도지코인입니다. 이 코인은 테슬라의 CEO이자, 오늘날 기적의 아이콘인 앨론 머스크가 도지코인을 지지하는 트윗을 여러차례 올림으로써 이와 같은 바람이 불어오고 있는데요, 도지코인은 4월 19일, 업비트에서 575원 신고가를 기록할 정도로 뜨거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코인

정말 도지코인의 상승을 보면 말도 안된다고 느껴질 텐데요, 4월 1일에 77원에서 한달도 안되어 7배 정도의 상승이 일어난 것이니 어마어마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올해 연초를 기점으로 살펴본다면 18,000%의 경이로운 상승율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더더욱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죠. 게다가 이러한 배경에 앨론 머스크가 있으니, 이러한 투자 심리는 더욱 불을 뿜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앨론 머스크에 의해 비트코인의 가치가 급등하는 것을 모두 보았기 때문이죠.

 

도지코인은 무엇인가?

도지코인은 과거 2013년에 만들어진 가상화폐로서 빌리 마커스와 잭슨 팔머라는 인물에 의해서 만들어졌습니다. 흔히 이 코인은 재미삼아 만들어 진 것으로 알려졌는데, 수량이 정해져 있는 비트코인이나, 기타 가상화폐와는 다르게 1분에 1만개, 이론상 무한대에 가까운 생산이 가능한 코인입니다.

 

이는 해외에서 많이 사용되는 트위터나, 레딧과 같은 곳에서 도네이션 형태로 사용되기 위해서 개발된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죠. 이 도지코인의 상승세는 정말 어마어마해서 최근 시가총액이 약 60조를 달성하여, 현대차를 능가하고, 카카오톡의 주가와 거의 비슷한 정도까지 올라가게 되었는데요, 이만한 상승세가 장기간에 걸친것이 아닌, 불과 몇달만에 달성했다는 점에서 높은 관심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4월 20일 도지데이란 무엇인가?

그렇다면 4월 20일 도지데이가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도지데이란 (Doge day afternoon)이라는 게시물을 머스크가 4월 16일에 자신의 트위터에 남긴것에서 시작됩니다. 이를 가리켜서 해외 암호화폐 커뮤니티는 도지코인이 770원대까지 올라갈 것을 예상하며, 도지 데이를 4월 20일로 입을 모아 얘기하기 시작하면서 나오게 된 것이죠.

 

그런데, 앨론 머스크는 이에 대한 정확한 날짜를 언급한 바는 없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끊임없는 상승에 대해서 많은 전문가들이 상반된 두 가지 의견을 제시하는데요, 지금까지의 상승이 이, 4월 20일 도지데이에 대한 기대감에 의한 선반영으로 발생한 결과물이라는 것이죠.

가상화폐 코인

그로인해 기대치에 미치지 못할 경우 4월 20일 도지데이 이후로 오히려 역풍이 불어 하락이 일어날 것을 우려하는 전문가들이 있습니다. 반대로, 아직까지 앨론 머스크가 날짜를 확정 짓지 않았던 만큼, 명확한 날짜가 제시가 된다면, 그때까지 지금과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더 높은 상승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는 전문가들도 있는데요, 주식이든, 가상화폐든 해당 상황이 닥치기 전까지는 명확한 파악이 어렵기 때문에 예의주시하면서 투자에 임하는 태도가 필요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확실한것은 현재 가장 이슈가 되고,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 코인이라는 것은 분명해 보이는데요,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께서는 보다 현명하게 심사숙고하셔서 올바른 판단으로 투자에 임하시기를 응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