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38커뮤니케이션 바로가기 (feat. 비상장주식, 장외주식)

by 부수입 연구소 2021. 4. 26.

많은 분들께서 주식에대해 관심을 갖고, 투자활동을 하다보면 코스피나 코스닥에 상장된 주식 외에도 좋은 기업들 중, 아직 상장하지 않은 기업등레 투자하고 싶은 마음이 많이 생기게 되실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업들 중 최근에 미국 나스닥에 상장한 쿠팡으로 인해 더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죠. 쿠팡은 국내에서 유례없는 몇 가지 서비스들을 통해서 모든 소비자들에게 각인이 되었고, 좋은 기업, 앞으로 성장할 기업이라는 인식은 모두에게 심어주었지만, 코스피와 코스닥에 상장하지 않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기업의 주식을 거래할 수 없었습니다. 이와같이 상장하지 않은 주식을 바로 '비상장'주식이라고 말하기도 하죠.

 

38커뮤니케이션이란? (아래확인)

38커뮤니케이션은 비상장주식, 장외주식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이곳에서는 대표적으로 아직 상장하지 않은 여러가지 유망한 기업들의 뉴스와 IPO(기업공개, Initial Public Offering)의 소식과 일정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IPO는 포털 사이트에 검색하기만 해도, 종목 이름과, 공모가, 상장단계, 주관사, 청약 종료일 등의 정보는 얻을 수 있지만, 이 사이트를 활용한다면 기업에 대한 보다 세세한 정보들과 이에 대한 많은 사람들의 의견들을 살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stock investments

특히 많은 사람들이 공모 주를 통해서 대박까지는 아니라고 하더라도, 꾸준히 수익을 올리고 있는 사람들이 등장함에 따라서 이와 같은 공모주 관련 정보에 대해 한 눈에 보는것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와 같은 투자를 할 때에는 상장하지 않았다는 것은, 아직 시장에서의 평가(주가)를 받아본 적이 없는 기업이라는 특수성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합니다.

stock chart

아무리 비상장일 때에 좋은 평가를 받았고,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그것이 상장한 이후의 행보를 보장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결국 중요한 것은 IPO를 기다리는 기업의 가치, 성장성을 중요시하게 봐야하는 것이죠. 물론 대부분 공모주 청약을 통해서 노리는 것은 상장일에 매도함으로써 상장 후 많은 경우에 나타나는 상한가를 통해 수익을 얻고, 익절하는 전략을 취하기는 하지만 그렇다고해서 모든 비상장기업들이 상장할 때에 높은 주가상승을 동반하는것만은 아니므로 38커뮤니케이션 사이트를 활용해서 기업에 대한 잠재적 가치를 반드시 살펴야 합니다.

 

38커뮤니케이션 바로가기(아래확인)

위에서도 반복적으로 언급하고 있지만 이러한 모든 내용들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곳이 바로 38커뮤니케이션 사이트이기 때문에, 이러한 투자 방법이나 투자 정보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비상장 기업에 대한 정보도 얻어 보시고, 자신이 기존에 알고 있었고, 투자하기를 원하는 기업들의 공모 날짜도 확인하셔서 현명하고, 수익이 발생하는 투자활동에 임하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긴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8커뮤니케이션 바로가기 : http://www.38.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