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입 안에 피멍울이 생긴 적이 있으신가요? 우리는 입으로 참으로 많은 것을 합니다. 끊임없이 입을 통해서도 숨을 쉬고, 말을 하고, 음식을 먹죠.
입은 참으로 수많은 것들이 오고 나가며, 계속해서 마찰이 있을 수밖에 없는 우리의 신체 기관 중 하나입니다. 사실 모든 신체부위 중에서 손과 더불어 가장 많은 접촉이 있는 부위가 아닐까 생각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러한 입안에 작은 질병이나 질환이라도 생기면 너무나도 괴롭죠. 그 중에서도 입안 피멍울, 피물집이라고도 불리는 이러한 것들이 나타나는 이유와 대처방법을 함께 살펴보고자 합니다.
이러한 고통스러운 피멍울은 왜 생긴느 것일까요? 그것은 바로 입 안쪽에 위치한 점막에 물집이 생기고, 그 물집 속에 피가 고여있어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우리들은 상처가 나고, 그곳에 물집이 잡히면 보통 흰색으로 된 투명한 액체가 고이게 되는 것인데 피물집은 피가 배출되지 못하고, 물집 자리에 자리를 잡아 입안 피멍울이 생기게 되는 것이죠.
그렇다면 주로 어떤 경우에 이와 같은 현상이 발생하는 것일까요? 그것은 만병의 근원이라고도 불리는 스트레스가 주범입니다. 특히 스트레스가 가득 쌓인 채로 잠을 자지 못하는 수면부족 상태에 시달리고 몸의 바이오리듬이 계속해서 깨지는 뷸규칙한 생활패턴을 가지신 분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현상이죠.
이는 비단 수면시간과 관련된 것 뿐만아니라 식사 시간이나 식사량의 변동에 의해서도 영향을 끼치는 질병입니다. 게다가 가끔씩 우리가 입안을 씹거나 깨물어서 발생하는 외부적인 자극도 입안 피멍울 만든늠 주된 요인이 되기도 하죠.
그렇다면 어떻게 조치하는것이 좋을까요? 일반 물집과 동일하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억지로 손이나 바늘로 터뜨려서 안의내용물을 빼내려고 하지 말고 아프더라도 참고 둘 경우에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됩니다. 억지로 피부조직을 손상시켜 터뜨릴 경우 병원균의 침투를 야기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일반적으로 이와 같은 입안 피멍울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양치를 꼼꼼히 하되 입안에 자극이안가도록 살살하고 영향잡힌 식사 및 영양제 섭취와 함께 규칙적인 생활패턴을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증상이 오래가는 경우는지체하지 말고 병원에가서 전문의의 상담을 받는 것으로 치료받으시길 적극 추천드립니다.
2020/10/23 - [생활의 꿀 팁] - 뇌졸중 귀주름 초기증상으로 확인가능할까?
2020/10/22 - [생활의 꿀 팁] - 점생기는 이유 도대체 무엇일까
2020/10/22 - [분류 전체보기] - 속방귀 증상 왜 나타날까?